키테넌트가 상가 성공의 열쇠! 배곧신도시 ‘반도 유테라스’ 눈길

편집부 / 2016-04-28 12:30:35
- 유명 키테넌트 입점한 상업시설, 강력한 고객흡입력은 물론 시너지효과 발휘 예상<br />
- 배곧신도시 상가 ‘이마트 에브리데이’ 입주 확정 소식에 관심 집중

(서울=포커스뉴스) 최근 수익형부동산에서 ‘키 테넌트(핵심 입주 점포)’에 대한 가치가 널리 알려지면서 업체들마다 키 테넌트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키 테넌트’란 상가나 쇼핑몰에서 주요 고객을 흡수할만한 열쇠가 되는 핵심 점포를 일컫는데, 향후 ‘키 테넌트’ 확보 여부가 상가의 투자 성패를 결정 짓는 경우가 많다.

‘키 테넌트’는 해당 상가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상권 경합지역일 경우 고객을 유인하는데 탁월한 경쟁력을 지니게 된다. 특히 인지도가 높은 ‘키 테넌트’가 입점하고, 이를 중심으로 각 테넌트 간 연계가 잘 돼있는 점포들은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대형 할인마트, 백화점 등이 특히 고객 흡입력이 강력한 키테넌트로 알려져 있다.

지하철 7호선 건대입구역 주변에 위치한 ‘스타시티’는 롯데백화점과 롯데시네마가 입점하면서 건대상권의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우뚝 섰다. 또, 지하철1호선 영등포역 주변의 ‘타임스퀘어’도 이마트와 CGV 등을 유치함으로써 영등포 최고의 상업시설로 거듭났다.

이러한 가운데, 반도주택이 시흥 배곧신도시에 분양 중인 ‘반도 유테라스’ 상가도 최근 키테넌트를 유치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 빠른 속도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이 곳에는 기업형 슈퍼마켓인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입점될 예정이다. 여기에, 상가앞 공원변으로는 카페와 먹자상권이 형성될 예정이어서 유동인구 확보는 물론,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한편, ‘반도 유테라스’ 상가는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주변에 배곧SK뷰, 호반베르디움 1차 아파트가 이미 입주를 끝 마친 상태이며,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호반베르디움 2•3차, 배곧 한신휴플러스 등 아파트 5000여 세대 이상이 입주할 예정이라 이를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특히 ‘반도 유테라스’의 점포 입점 이후 대다수 아파트가 입주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상권선점 효과도 기대된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최근 상업시설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테라스 특화설계를 전 층에 적용했다. 공원조망이 가능한 상가 전면으로 약 3m의 광폭테라스(2~4층 일부, 5층 전체)를 확보하고 있어 이를 활용한 다양한 MD 구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저렴한 분양가도 매력적이다. 1층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800만 원대로 책정됐으며, 2층 평균 700만 원 대, 3층은 500만원 대로 인근 타 상가 대비 투자부담이 적다는 평이다. 또 중도금 40% 무이자 융자로 초기 투자 부담을 최소화 했다.

한편, ‘반도 유테라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상업2-1-1BL 센타프라자 305호에 위치해 있으며, 입점은 2016년 11월 예정이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