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역대 최대 규모 '국제물류산업展' 개최

편집부 / 2016-04-25 13:42:12
최신 물류 서비스, 물류기기 한눈에…특히 해외 진출 위한 간담회 등 개최

(서울=포커스뉴스) 국토교통부는 최신 물류 서비스와 물류기기, 물류 스타트업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제물류산업전(KOREA MAT 2016)이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국제물류산업전은 한국통합물류협회와 ㈜경연전람이 공동주최하고 국토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물류전문 전시회다. 올해 전시로 6회째를 맞았다.

특히 이번 산업전은 현장에서 해외 물류기업·공무원과 국내 물류기업·공무원 간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와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 물류사절단은 전시회 기간 동안 전시장뿐 아니라 서울복합물류단지, 인천항 항만 배후단지 등 첨단 물류시설도 방문한다.

국토부는 그간 정부가 투자해 상용화에 성공한 물류 기술 연구개발(R&D)사업과 현재 개발 중인 첨단 물류기술을 소개한다. 또한, '도시첨단물류단지'제도를 입주대상자인 물류기업 및 방문자에게 소개하고 현장에서 수요자의 요구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이번 산업전에선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물류 일자리 마중물' 행사도 개최된다.

대표 물류기업 5개사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요령 등 취업 전문가 특강을 실시한다. 또 청년들의 물류산업 인식도를 높이기 위해 최신 물류 경향 특강도 진행된다.

국제물류산업전 관람은 국제물류산업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5일까지 사전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