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 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이 학습 만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 3종을 추가 출간한다고 21일 밝혔다.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 3종은 조류, 유전과 혈액, 여러 가지 탈것으로, 각 주제를 사회·역사·과학적인 시각에서 다각도로 접근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전 시리즈와 같이 문이과를 넘나드는 통합적인 정보를 고루 다뤄 테마별 방대한 지식을 균형 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만화 속 스토리 전개에 따라 사진 자료와 인포그래픽 등 비주얼 요소를 적절히 활용했다.
조류편은 새가 하늘을 날 수 있는 이유, 새들의 생태, 서식지에 따른 특성 등 새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는 물론 최근 생태계 파괴로 인해 살 곳을 잃어가는 새들을 보호하는 방법 등이 소개되어 있다.
유전과 혈액 편에서는 염색체와 DNA, 멘델의 유전 법칙, 적혈구와 백혈구 등 과학 교과서와 밀접하게 연계된 학습 정보는 물론 혈액형과 성격 같은 흥미로운 주제도 다뤘다.
여러 가지 탈것 편은 자동차, 기차, 배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운송 수단의 형태와 종류, 발전 역사, 엔진의 작동 원리 등 탈것과 관련된 다방면의 지식을 수록했다.
한편,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는 미래엔 아이세움이 미국 '엔사이클로피디어 브리태니커'와 합작,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교과 관련 내용을 종합 구성한 학습 만화 백과다.
전 50권 완간 예정이며 작년 11월 10종을 먼저 출간한 이후, 주기적으로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미래엔 아이세움'이 새롭게 출간한 학습 만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 3종. 2016.04.21 <사진제공=미래엔>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