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우택1.jpg |
(서울=포커스뉴스)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이 충북 청주상당에서 4선에 성공했다.
1953년 충북 청주에서 태어난 정우택 의원은 경기중학교, 경기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하와이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박사과정을 마쳤다.
그는 제22회 행정고등고시 합격한 뒤 통일국민당 진천군·음성군 지구당위원장, 자유민주연합 진천군·음성군 지구당위원장,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인수위원을 역임했다.
이밖에 정 의원은 해양수산부 장관, 충청북도지사를 지냈다.
그는 이번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한범덕 후보와 경합을 벌였고, 49.3%의 득표율(4만306표)로 당선이 확정됐다.
그는 “성원해주신 청주 상당구 주민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집권여당 4선 중진의원으로서 충북의 목소리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이번 선거에서 ‘슈퍼상당 우리동네 슈퍼맨’이 되고자 한다고 말씀드린바 있다”며 “우리동네 슈퍼맨처럼 앞으로 통합청주시의 경제와 상생발전을 위해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라도 귀담아 듣고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 프로필
△1953년 충북 청주 출생 △경기중학교·경기고등학교·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하와이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박사
△제22회 행정고등고시 합격,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인수위원, 해양수산부 장관, 충청북도지사, 청주시 상당구 당원협의회 위원장,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제15·16·19·20대 국회의원<사진출처=중앙선거관리위원회>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