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모닝브리핑] 4·13총선 15대 관전포인트 外

편집부 / 2016-04-07 06:00:39
△ 청년들의 표심

(서울=포커스뉴스) 현실에 치여 따뜻한 햇살과 송이송이 피어난 봄꽃들은 자신과 무관하게만 느껴지시나요? 문제에 부딪혀 아무리 노력해도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잠깐 여유를 가지고 봄날을 즐겨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숲 속에서 숲을 볼 수 없듯이 문제의 해결점은 그 안보다 밖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모닝브리핑 챙겨보는 여유도 좋은 방법입니다.

◆4·13총선 15대 관전포인트


오늘도 총선에 관한 소식을 가장 처음으로 소개합니다. 흥미롭게 진행되는 20대 국회의원 선거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포커스뉴스에서 그 관전포인트를 집어 봤습니다.
( ☞ 4·13총선 3대 이슈·15개 관전포인트 - 기사 바로가기)

◆탈 많은 선거전…선거사범 125명 수사 중


일주일도 남지 않은 20대 국회의원 선거, 19대 때보다 심하면 심했지 덜하지 않은 잡음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대검찰청은 선거사범으로 입건된 후보자 125명을 수사 중이라고 6일 밝혔습니다.
( ☞ 총선 후보자, 벌써 133명 입건…"당선 무효 속출할 듯" - 기사 바로가기)

◆'킹 메이커' 김종인 "눈에 차는 대통령감 안보여"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히 대표가 당내 대선에 나설 사람이 있느냐는 질문에 "아직까지 뚜렷하게 (대통령감이라 할만한) 사람을 못 만난 거 같다"고 답했습니다. 김종인 대표는 지난 18대 대통령 선거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대표 공약인 '경제민주화' 공약을 만들어 당선에 기여해 '킹메이커'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 ☞ 김종인 "아직까지 차기 대통령감 못 만나봐" - 기사 바로가기)

◆'파나마 페이퍼스' 미 대선까지 영향줄까


미 대선을 향한 경선에서 공화당의 테드 크루즈와 민주당의 버니 샌더스가 판세 뒤집기를 노리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얼마전 터진 '파나마 페이퍼스' 스캔들이 경선에까지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있는데요. 샌더스의 경쟁자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과거 적극적으로 추진한 미-파나마 간 자유무역협정(FTA)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 ☞ '파나마 페이퍼스' 스캔들, 클린턴·샌더스 운명 가를까 - 기사 바로가기)
( ☞ 크루즈·샌더스, 위스콘신 승리 발판으로 ‘판세 뒤집기’ 노려 - 기사 바로가기)

◆커지는 中안방보험, 생명보험사 지각변동 조짐


중국 안방보험그룹(안방보험)이 동양생명에 이어 알리안츠생명까지 인수하며 글로벌 투자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생보업계에 지각변동을 불러올지 관련업체들이 추이를 주시하며 긴장하고 있습니다.
( ☞ 알리안츠생명 인수한 中안방보험…국내 생보사 판도 바꾸나(종합) - 기사 바로가기)

◆봄꽃, 축제와 함께 제대로 즐기기


봄의 기운이 만연한 요즘, 목요일이지만 이미 마음은 주말인 듯합니다. 활짝 핀 봄꽃들과 함께하는 주말은 어떤가요? 봄꽃들을 테마로 전국에서 펼쳐질 축제들을 포커스뉴스에서 소개합니다.
( ☞ 진달래부터 유채꽃까지…가족·연인과 즐기는 봄꽃 만발한 축제 - 기사 바로가기)

◆영국, 너무 마른 모델들에 제동


위 사진에 나온 모델, 아름답게만 보이시나요? 영국 광고표준위원회(Advertising Standards Authority)가 이탈리아의 패션 브랜드 구찌의 광고에 대해 금지 처분을 내렸습니다. 이유는 모델이 너무 말랐다는 이유입니다. 위원회는 "병약할 정도로 마른 모델이 불균형한 몸을 강조한 무책임한 광고"라며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 ☞ 구찌, '병약할 정도로 마른' 모델 사용으로 광고 금지 처분 - 기사 바로가기)

◆'인생은 아름다워' 극장에서 보면 더 아름다워


칸과 아카데미를 휩쓸었던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가 19년 만에 재개봉합니다. 이 영화를 직접 극장에서 봐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툰뉴스로 이 영화 매력을 조금 먼저 느껴보시죠.
( ☞ [카툰뉴스]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코미디…‘인생은 아름다워’ - 기사 바로가기)양지웅 기자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 겸 선대위원장이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6.04.06 박동욱 기자 미국 민주당의 대선 경선 후보자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오른쪽)과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지난 2월4일 뉴햄프셔 주립대에서 열린 MSNBC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Photo by Justin Sullivan/Getty Images) 2016.04.06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사진출처=안방보험그룹 홈페이지>2일 오후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역을 찾은 관광객들이 만개한 벚꽃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16.04.03 김인철 기자 지난해 12월 타임스 사이트에 게재돼 문제가 된 구찌의 광고사진. 너무 마른 모델을 사용한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구찌의 광고에 대해 광고표준위원회가 금지 처분을 내렸다. <사진출처=영국 광고표준위원회(ASA)>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