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그래픽] 선거_여야 새누리당 더민주 국민의당 총선 대선 |
(서울=포커스) 겨울과 여름이 길어지고 봄·가을이 짧아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는 주말이 봄이라는 사실은 말하기 무안할 정도로 확실해 보입니다. '백일막허도(白日莫虛渡), 밝은 날을 헛되이 보내지 말라'는 말입니다. 조금은 피곤하더라도 그냥 보내기엔 아까운 주말입니다. 금요일의 이브닝브리핑 시작합니다.
◆선거전 초반 미소짓는 정당은?
선거 운동 이틀째입니다. 여기저기 펄럭이는 현수막과 유세차량에서 나오는 소음이 열심히 뛰고 있는 후보들의 노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말을 맞는 정당들의 지지율은 저번 달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 ☞ 3당3색 지지율…새누리 '비상' 더민주 등 野 3당 '미소' - 기사 바로가기)
◆한미일 정상, 북한 압박 '한 목소리'
한미일 정상들이 모여 북한의 핵 포기를 위해 대북 압박을 계속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하는 발표문을 공동발표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핵안보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중인데요. 박 대통령은 발표이후 다시 한일 정상회담, 한중 정상회담을 통해 대북 제재 방안에 대한 릴레이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 ☞ 한미일 정상 "北 핵포기 때까지 압박 더 강화" - 기사 바로가기)
( ☞ 박 대통령 "中國에 감사"…한중 정상회담서 보다 적극적 역할 당부 - 기사 바로가기)
◆흡연자도 뿔났다
오는 12월 23일부터 담뱃갑에 들어갈 경고그림 후보 시안이 발표됐습니다. 잇따르고 있는 정부의 금연정책에 흡연자들의 볼멘소리가 터져나오고 있습니다. 이들은 흡연구역 지정도 없이 금연구역만 늘어나 담배필 권리가 무시당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 "담배 피우는 사람은 인권도 없나…흡연구역 마련이 우선" - 기사 바로가기)
◆수출강국 코리아의 뒷걸음질
3월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 8.2% 감소한 430억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월간기준으로 15개월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건데요. 그래도 IT기기와 철강의 수출 증가로 4개월만에 한 자리수로 줄어든 감소폭에 희망이 보입니다.
( ☞ 3월 수출, 15개월 연속 '뒷걸음'…감소폭 '한자릿대' 진입(종합) - 기사 바로가기)
◆만우절 '뉴스보도'
조금 짓궂은 장난도 쿨하게 용서할 수 있는 '만우절'. 오늘 주위 사람들과 재미있게 속고 속이셨나요? 이날 잘못 보도됐던 '해프닝'과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으면 한 뉴스들을 포커스뉴스에서 모아봤습니다.
( ☞ [뉴스BOX] 만우절 '거짓말 뉴스' '믿기 싫었던 뉴스' - 기사 바로가기)
◆"지금 방송중인 권총 주문할게요"
미국의 만화프로그램 '더 심슨'에서 아빠 호머는 딸 리사가 담배를 피우려하자 "이 나라에서 담배를 구하는 게 이렇게 쉬울수가"라면서 총으로 담배불을 끕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총기에 대한 패러디인데요. 미국에서 텔레비전을 보다가 전화한통으로도 총을 살 수 있는 총기 쇼핑 채널이 첫 방송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만우절에 거짓말같은 일이 일어났네요.
( ☞ 美 최초 총기 쇼핑 채널 '건TV' 첫 방송 - 기사 바로가기)
◆김현수 "메이저리그가 내가 설 자리"
올해 미국에서 활약하리라 기대를 모은 김현수 선수가 메이저리그에 계속 남던지 아니면 방출을 당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구단은 더 많은 경험을 쌓아야 한다며 김현수 선수에게 마이너리그행을 요구해 왔는데요. 이번 마이너리그행 거부로 볼티모어 구단이 고심에 빠졌습니다.
( ☞ 김현수, 마이너리그 거부권 행사키로…볼티모어는 '고민 중' - 기사 바로가기)조숙빈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31일 오전(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컨벤션 센터에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가운데),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핵안보정상회의를 한 뒤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있다.2016.04.01 ⓒ게티이미지/이매진스 한국형 담뱃갑 경고그림 후보 시안. <사진출처=복지부>무역을 위해 항만에 대기 중인 선적물 (Photo by Andreas Rentz/Getty Images) ⓒ게티이미지/멀티비츠 사진=당시 MBC 속보 방영 화면 <온라인 커뮤니티>미국 최초 총기 쇼핑 채널 '건TV(GunTV)'가 1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사진출처=건TV 페이스북><사라소타/미국=게티/포커스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김현수가 2월29일(한국시간) 열린 스프링캠프 포토데이에서 환하게 웃고 있다. 2016.03.04 ⓒ게티이미지/이매진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