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디자인 부문 총 5,214개의 출품작 중 5개 상품이 ‘위너(Winner)’상 수상
![]() |
△ [사진자료]_한국타이어,_레드닷_디자인_어워드_본상_수상(벤투스_프라.jpg |
(서울=포커스뉴스) 한국타이어가 올해 초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Red Dot Design Award 2016)’에서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벤투스 프라임 3’와 트럭·버스용 타이어인 ‘스마트 플렉스 AH35&DH35’,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아이제트2&아이제트2 A’ 5개 상품이 본상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이번에 수상한 ‘벤투스 프라임 3’는 타이어 표면에 4가지 유형의 홈 적용으로 마른 노면 핸들링과 젖은 노면 제동력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트럭·버스용 타이어인 ‘스마트 플렉스 AH35&DH35’는 회전저항을 줄이기 위해 트레드 부분에 홈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연비 효과까지 갖췄다.
또한 ‘아이셉트 아이제트2&아이제트2A’는 겨울철 눈길 제동력과 핸들링에 최적화된 겨울용 타이어다. 겨울철 빙판길과 눈길 주행에 최적화된 지그재그 패턴 설계로 고속 주행 시에도 타이어 퍼포먼스를 높여준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사랑 받는 최고의 브랜드로 한 발짝 도약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며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상이다. 디자인의 혁신성, 기능성, 환경친화성, 내구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한국타이어의 벤투스 프라임3 <사진제공=한국타이어>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