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부청사, 문화체육관광부 |
(서울=포커스뉴스) 문화체육관광부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인과 법인을 대상으로 '문화·관광 콘텐츠 투자사업 아이템 발굴 및 우수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2016 투자진흥지구 우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이하 공모전)'은 자신이 기획한 아이디어를 직접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공모전 참여자가 홍보와 마케팅, 사회 공헌 활동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법인은 문체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문화·관광 콘텐츠 투자사업 아이템 및 우수 아이디어' 기획안을 작성해 5월31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개인이나 법인을 대상으로 6월15일에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해 최종 2명(팀)을 선정한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2명(팀)은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스스로 기획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문체부는 최종적으로 선정된 2명에게 공모전 우승상금(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과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각각 4500만원의 사업화 지원 자금을 준다. 그밖에도 입상자 8명에게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세종=포커스뉴스)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문화체육관광부. 김기태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