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한국거래소는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코스닥협회, 코넥스협회,한국IR협의회 등 상장법인 대표기구들과 30일한국거래소에서 상장법인 대상 불공정거래 예방활동 강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불공정거래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거래소는 그동안 각 기관별로 자체적으로 실시해 오던 불공정거래 예방교육을 거래소와 상장법인 대표기구들이 협업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거래소는 상장법인 스스로가 불공정거래에 대한 사회적 감시기능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거래소와 상장법인 대표기구들은△ 상장법인 임직원 대상 불공정거래 예방교육 및 지원 △ 각종 미디어를 이용한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예방활동 △ 불공정거래 예방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이용 △ 불공정거래 예방감시 관련 각종 정보교류 분야 등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거래소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상장회사 임직원의 관련법규에 대한 이해를 증진할 것"이라며 "기업 내부자와 관련한 불공정거래 감소 등 투자자보호 및자본시장 건전성 제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