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초음파 진단기술, 유명 학술 저널서 '이 달의 영상' 선정

편집부 / 2016-03-29 11:02:11
3D 볼륨 랜더링 기술을 적용영상 기술 '크리스탈 뷰'<br />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 학술 저널 3월호 표지 영상

(서울=포커스뉴스) 삼성전자의 최신 초음파 영상기술이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ISUOG) 학술 저널 3월호에서 '이 달의 영상'으로 선정됐다.

ISUOG는 삼성이 개발한 영상 기술 '크리스탈 뷰(Crystal Vue)'로 태아의 척추와 갈비뼈를 촬영한 임상 이미지를 표지 영상으로 선정하고 그 내용을 자세히 게재했다. 이 영상은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의 외과수술 및 암 연구학부 크리스토프 리스 겸임 교수가 삼성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 기기 WS80A의 크리스탈 뷰로 진행한 태아 진단 사례다.

크리스탈 뷰는 3D 볼륨 랜더링 기술을 적용한 삼성의 최신 정밀 영상 기능으로서 태아나 자궁 부위의 겉 표면뿐만 아니라 내부 조직까지 상세히 표현한다. 또 해부학적 정보를 이용해 뼈와 주변 연조직을 쉽게 구분하는 임상 이미지를 제공한다.

크리스토프 리스 교수는 사례 논문에서 "크리스탈 뷰를 통해 태아 골격뿐만 아니라 얼굴과 뇌 영상에 있어 진단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저장된 3D 볼륨 데이터의 후처리 기술을 통한 영상 표현이 뼈 윤곽을 선명하게 보여 주고 영양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추가적인 임상 정보도 제공한다"고 말했다.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 공식 학술저널 3월호 표지. 이 표지에는 삼성 크리스탈 뷰 기술이 탑재된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WS80A로 촬영한 태아의 척추와 갈비뼈를 촬영한 임상 이미지가 실렸다. <사진제공=삼성전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