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 인공지능 특강

편집부 / 2016-03-29 10:32:50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의 변화'를 주제로 임직원 대상 특강 진행
△ 신한금융투자,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 특강

(서울=포커스뉴스) 신한금융투자는 뇌인지과학자 김대식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과 교수를 초빙해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의 변화'를 주제로 임직원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김대식 교수는 28일 오후 6시부터 3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인공지능의 현황과 의미, 그리고 예상되는 변화에 대해 강연했다.

특강에 참석한 신한금융투자 임직원들은 로보어드바이저, 무인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인공지능의 원리와 현황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강의에 참여한 신한금융투자 영업추진부 강상목 대리는 "강의를 통해 알게 된 인공지능의 놀라운 성장속도에 다시 한 번 감탄했다"며 "이미 성큼 다가와 있는 미래에 대비해 더욱 철저히 준비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박성기 기업문화부장은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이 벌인 세기의 대결로 인공지능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크게 늘었고, 이미 일부 인공지능이 적용되고 있는 증권업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며 "새로운 시대적 흐름을 선도적으로 파악하고 미리 대비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특강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28일 신한금융투자 본사에서 열린 'AI가 가져올 미래의 변화' 특강에서 김대식 교수가 강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금융투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