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준석, |
(서울=포커스뉴스) 다름은 틀린 게 아니죠. 세상이 각박해 모난 돌이 정 맞는다지만 똑같은 생각, 하나의 가치관으로 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세상을 다양한 시각으로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사람을 곁에 두세요. 편견을 상식으로 포장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 다른 의견을 가졌다는 게 날 공격하는 게 아님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얼굴만큼 다양한 개성으로 사는 세상을 그리며, 월요일 모닝브리핑 시작합니다.
◆文, 김병관·은수미 후보 유세 지원…安, 청년층과 간담회
4.13 총선 후보자 등록이 끝난 첫 주말 야권 대선주자들은 유권자들의 '한 표'를 호소하며 바쁜 일정을 보냈습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조응천 후보의 선거운동을 지원한 데 이어 어제도 김병관, 은수미 의원 등의 유세 현장에 동참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 역시 지역구인 노원구에서 청년층과 대화자리를 마련하며 보폭을 넓혔습니다.
(☞ 야권 대선 '잠룡' 문재인 vs 안철수, 본격 총선모드 돌입 - 기사 바로가기)
◆"유승민 목소리도 필요…노원 발전 위해 다양한 목소리 경청할 것"
서울 노원병의 이준석 새누리당 후보가 선거캠프 개소식에서 경쟁상대인 안철수 대표에게 날선 발언을 펼쳤습니다. 그는 "안철수 후보의 예비 공보물을 읽어 봤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본인이 친하기 때문에 상계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적혀 있다"면서 "그렇게 친하다면 지난 3년 동안 하나라도 해결했어야 한다"고 꼬집었습니다.
(☞ 이준석, 선거캠프 개소식서 안철수에 직격탄…오세훈 등 대거 참석 - 기사 바로가기)
◆워싱턴·알래스카·하와이, 힐러리 상대로 압도적 승리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미국 하와이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압도적 차이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눌렀습니다. 이로써 샌더스 의원은 이날 치러진 민주당 경선(워싱턴, 알래스카, 하와이) 세 곳에서 모두 승리를 거뒀습니다. 허나 전체 대의원 수에서는 여전히 클린턴 전 장관이 우세한 상황입니다.
(☞ '버니 샌더스'의 날…美 민주당 경선 세 곳에서 전승 거둬 - 기사 바로가기)
◆대규모 스캔들 휩싸인 KT&G, 향후 전망은
KT&G가 위기에 빠졌습니다.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을 경영이념으로 삼아온 KT&G가 민영진 전 사장의 재판 도중 불거진 현 백복인 사장의 금품수수 의혹으로 전·현직 사장이 나란히 법정에 서는 불명예를 안게 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위기의 'KT&G'…백복인 사장도 재판 받을까 - 기사 바로가기)
◆"왜 벨기에였나?"
공항과 지하철 폭탄 테러로 30여명이 사망하고 수백명이 다친 브뤼셀 참사 이후 브뤼셀 시민들은 깊은 슬픔과 함께 분노를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벨기에 당국은 공격이 임박했음을 인지하고도 테러를 막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왜 하필 브뤼셀인가?"에 대한 답을 찾아 보았습니다.
(☞ “정부 무능과 무슬림 분노가 브뤼셀을 위험한 도시로 만들어” - 기사 바로가기)
◆석현준, 전반 4분만에 선제골 작렬
한국 대표팀이 태국과의 평가전에서 석현준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습니다. 전반 이른 시간대에 터진 석현준의 골을 끝까지 잘 지킨 승리였는데요.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이로써 8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 '석현준 결승골' 한국, 태국 원정서 1-0 신승…대표팀, A매치 8경기 연속 승리+무실점 - 기사 바로가기)
◆시범경기 순위, 정규시즌에 영향 줄까?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어제 끝났습니다. 다음달 1일에 개막하는 정규시즌을 위한 시험무대에서 삼성이 탄탄한 전력을 자랑하며 11승5패로 1위에 올랐고, kt-두산-한화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롯데는 3승3무11패로 꼴찌에 그쳤는데요. 어떤 선수들이 활약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 시범경기 1위 삼성, 꼴찌는 롯데…유희관-장원삼-김광현-우규민, 최종등판 '무난' - 기사 바로가기)
◆유아인‧박보검 SNS 통해 '태후 앓이' 밝혀
'태양의 후예'에 울고웃지 말입니니다. 시청률 34.6%를 기록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 그 인기가 가히 신드롬이라 하겠는데요. 스타들도 '태후앓이'를 고백했습니다. 배우 유아인, 박보검, 이광수 등이 출연 배우들과의 친분을 과시하며 응원의 글을 남겼습니다.
(☞ 유아인‧박보검‧이광수도 '태양의후예'에 빠졌지 말입니다 - 기사 바로가기)은수미 더민주 경기 성남중원 후보와 거리인사 중인 문재인 전 대표(왼쪽)와 노원병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안철수 공동대표. <사진출처=포커스뉴스>이준석 새누리당 서울 노원병 후보가 27일 오후 서울 노원구 자신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만세를 외치고 있다. 2016.03.27 이승배 기자 미국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 (Photo by Win McNamee/Getty Images)2016.03.27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KT&G 사옥. 박기태 기자 브뤼셀 자벤텀 공항과 멜빅 지하철 역에 대한 테러공격으로 34명이 사망하는 대참사가 발생한 지 하루 뒤인 23일 사람들이 브뤼셀 증권거래소 앞 브루스 광장에 모여 테러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있다. (Photo by Christopher Furlong/Getty Images)한국 대표팀이 27일 오후(한국시간) 태국 방콕 수파찰라사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태국과의 평가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3월의 마지막 휴일인 27일 프로야구 시범경기 두산-LG 전이 열린 서울 잠실구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이 화창한 봄 날씨를즐기고 있다. 2016.03.27 우정식 기자 유아인 SNS, 이광수, 박보감 SNS(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포커스뉴스DB <사진출처=유아인, 박보검 SNS, NEW 페이스북>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