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없이 연주"…야마하뮤직, 사일런트 악기 전시·체험 행사

편집부 / 2016-03-24 09:14:07
내달 1~30일 '사일런트 페어'…"층간 소음 등 문제도 해결"
△ 야마하_사일런트_피아노_연주모습.jpg

(서울=포커스뉴스) 악기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는 소리 없이 연주할 수 있도록 배려한 사일런트 악기를 전시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야마하 사일런트 페어'를 다음달 1일부터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음달 30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야마하 대리점에서 사일런트 기술을 적용한 피아노와 기타, 바이올린, 드럼 제품들이 전시 될 예정이며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일런트 악기는 각각의 악기 본체 단자에 헤드폰을 연결해 외부로 송출되는 소리를 이어폰 등의 기기를 이용해 악기를 다루는 자신만이 음악을 들으면서 연주할 수 있는 특별한 기술로 지난 1993년 사일런트 기술을 적용한 첫 사일런트 피아노를 출시하기도 했다.

특히, 요즘 같이 층간 소음에 민감한 아파트 등에 거주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연주를 즐길 수 있어 인기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카네다 히데오 대표이사는 "사일런트 악기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취미생활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제품이다"며 "이번 야마하 사일런트 페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소리에 대한 부담 없이 편안하게 악기를 즐길 수 있길 바라고 야마하는 연주자들이 편안하게 연주할 수 있는 연주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과 제품개발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야마하뮤직코리아는 사일런트 페어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사일런트 악기 사진을 올리면 3D 퍼즐이 주어진다.한 어린이가 야마하 사일런트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다.<사진제공=야마하뮤직코리아>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