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을 심야 숙의배심원단 경선, 이행자 후보 승
![]() |
△ [그래픽] 국회_ 국민의당 안철수 김한길 야권 |
(서울=포커스뉴스) 총선 후보자 등록 시작 전날인 23일 국민의당이 미공천 지역구 공천을 마무리했다. 같은 날 밤 늦게 진행된 서울 관악을 지역구 심야 숙의배심원단 경선에선 이행자 예비후보가 승리하면서 공천을 확정지었다.
김경록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마포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최고위원회의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김한길 국민의당 전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의 불출마 선언으로 무주공산이 돼버린 서울 광진갑엔 임동순 전 서울시의원이 단수추천됐다.
경쟁이 치열했던 인천 계양갑은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 측근이라고 알려진 이수봉 후보와 신학용 의원의 보좌관 출신인 이도형 후보 중 이수봉 후보로 확정됐다.
'계파공천' 논란이 불거진 서울 관악을에선 숙의배심원단 경선 결과 이행자 예비후보가 안 대표의 측근 박왕규 예비후보를 압도적인 득표율(72.5%)로 누르면서 공천을 확정했다.
한편, 국민의당은 선거대책위원회 상황본부를 신설키로 하고 상황본부장에 임내현 의원을 임명했다. 선대위 고문으론 권노갑·정대철 전 의원이 위촉됐다.
이날 공천이 확정된 지역구와 후보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서울(10)
△중·성동갑=서경선 △광진갑=임동순 △중랑갑=민병록 △강북갑=조구성 △노원을=황상모 △양천갑=심재웅 △구로갑=김철근 △관악을=이행자(숙의배심원단 경선) △강남을=이판국 △송파갑=김창남
◆ 경기(8)
△성남분당을=윤은숙 △동두천연천=심동용 △안산단원갑=김기완 △고양을=이균철 △파주을=김상환 △용인정=김종희 △광명갑=양순필(변경) △광명을=송백석
◆ 인천(3)
△중·동·강화옹진=김회창 △남을=안귀옥 △계양갑=이수봉
◆ 강원(1)
△춘천=이용범
◆ 충북(2)
△청주흥덕=정수창 △증평·진천·음성=김영국
◆ 충남(1)
△아산갑=곽금미2016.03.11 조숙빈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