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이브닝브리핑] 더민주, 진통 끝 비례대표 확정…박경미 1번·김종인 2번 外

편집부 / 2016-03-23 17:00:04
△ 기자간담회 후 취재진 질문 듣는 김종인

(서울=포커스뉴스) 사람들은 자신의 흠을 짚어주는 걸 싫어합니다. 허나 객관적인 시선으로 당신의 단점을 말해주는 사람은, 당신과 싸우자는 게 아니라 바깥의 비난으로부터 보호하고자 하는 게 아닐까요. 그리고 그 냉정한 말에는 '그럼에도 나는 당신의 편'이라는 속뜻이 감춰져 있는 게 아닐까요. 당신의 흠을 짚어주는 사람, 곁에 두시길 바랍니다. 수요일 이브닝브리핑 시작합니다.

◆우여곡절 끝 비례대표 결정…당선권은 15번 내외일 듯


더불어민주당이 비례대표 후보자를 드디어 발표했습니다. 후보의 얼굴인 1번에는 박경미 홍익대 수학교육과 교수가, 당초 '셀프 공천' 논란이 된 김종인 대표가 끝내 2번을 달았습니다. 이밖에 최운열 전 서강대 부총장, 김성수 당 대변인 등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36명의 후보자들을 정리했습니다.
(☞ 더민주 비례대표 후보자 발표…박경미 1번·김종인 2번·이철희 8번 - 기사 바로가기)

◆비례대표 2번 확정…"당 끌고 가기 위해 필요한 선택"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고민 끝에 당에 남아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셀프 공천' 파문으로 불거진 사퇴설을 불식시켰습니다. 비례대표 2번 공천에 대해서는 "당을 끌고 가기 위해서 필요하기 때문에 선택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종인 "고민 끝에 당 남는다"…대표직 유지 입장 표명 - 기사 바로가기)

◆1번에 IT계 신용현…2번에 물리천문학부 오세정 교수


국민의당이 20대 총선에 나설 비례대표 후보자를 발표했습니다. IT계 출신인 신용현 한국 표준과학연구원 원장을 전면에 배치한 총 18명의 명단을 공개했는데요. 국민의당은 6번까지를 당선 안정권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면면 살펴 보시죠.
(☞ 국민의당 비례대표 후보자 발표…이상돈·박선숙, 안정권 배치 - 기사 바로가기)

◆한국에도 지카바이러스 상륙…어떻게 예방해야 할까


국내에서 첫 지카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모두가 당황할 때, 사람들은 기다렸다는 듯 한 콘돔회사의 주식을 사들였습니다. 대체 이들은 어떤 관계가 있는 걸까요? 그리고, 지카바이러스 발생국에 이름을 올린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 [카드뉴스] 지카바이러스와 콘돔…이들의 관계는? - 기사 바로가기)

◆생보사들, 중증질환 치료내용 문제 삼아

일부 생명보험사들이 장기 입원이나 보존성 치료를 '직접적인 치료'를 위한 입원이나 치료가 아니라며 보험금 지급을 거부하거나 삭감하고 있어 민원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뇌졸중·뇌출혈 등으로 입원치료를 했는데도 약관에 해당되지 않는다며 지급을 거부하는 것인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 보시죠.
(☞ 뇌졸중으로 입원치료 받았는데 보험금 안주는 생명보험사들, 왜? - 기사 바로가기)

◆英 언론 "IS, 영국 향한 '지독한' 테러 위협"…경계 강화


어제 벨기에 브뤼셀에서 발생한 연쇄 폭탄테러에 대해 이슬람국가(IS)가 배후를 자처했습니다. 아울러 영국을 향해 "더 심각하고 지독한" 테러를 벌이겠다고 위협했는데요. 세 차례 폭탄테러로 최소 34명이 사망하고 200여명 이상이 부상한 이번 사건으로 전 세계가 다시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 브뤼셀 연쇄 폭탄테러…IS, 배후 자처 "영국 공격하겠다" - 기사 바로가기)
(☞ ‘악(惡)의 백화점 IS’ 범죄 망라한 보고서 발간 - 기사 바로가기)

◆최강연비 앞세운 현대기아차-토요타 하이브리드 접전

한국토요타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형 '프리우스'부터 현대차의 친환경 전용 모델 '아이오닉', 기아차의 하이브리드 SUV '니로'까지 3개 신차가 경쟁모드에 돌입했습니다. 이에 올해 하이브리드 시장이 대폭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친환경 차를 고민 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참고해 보세요.
(☞ '연비괴물' 프리우스vs아이오닉vs니로…하이브리드 한·일戰 - 기사 바로가기)






◆'전라 노출'까지…갈 데까지는 가는 콘셉트


솔로 활동에 나선 티아라의 효민이 '스케치' 앨범 재킷 이미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세미누드에 가까운 노출뿐 아니라 침대 위에서 전라로 몸을 웅크리고 있는 등 위험한 수위때문인데요. 그의 앨범 재킷을 본 사람들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 "선정적 vs 콘셉트"…티아라 효민 '스케치' 앨범 속 '19금 노출' 주목 - 기사 바로가기)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대변인이 비례대표 후보를 발표하고 있다. 2016.03.23 김흥구 기자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당 잔류와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16.03.23 박동욱 기자 천근아 국민의당 비례대표후보자추천위원장(오른쪽). 2016.01.20 김흥구 기자 이슬람국가(IS)에 의한 자살 폭탄테러가 발생한 벨기에 브뤼셀의 자벤텀 국제공항 건물 위로 22일 연기가 솟아오르고 있다.(Photo by Sylvain Lefevre/Getty Images)2016.03.23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왼쪽부터 신형 4세대 프리우스, 아이오닉, 니로. <사진출처=포커스뉴스 DB>걸그룹 티아라 효민이 지난 15일 발표한 두 번째 솔로 앨범 ‘스케치(Sketch)’의 앨범 재킷 이미지가 과감한 노출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온라인 앨범 재킷. <사진제공=MBK엔터테인먼트>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