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다섯 마리 유기견의 가슴 뭉클한 가족찾기

편집부 / 2016-03-18 20:18:55
클리프 맥니시의 '어떤 개를 찾으세요?'
△ 12.png

(서울=포커스뉴스) '어떤 개를 찾으세요?'는 '해피 포'라는 동물 보호소에서 '희망 없는 개들'로 불리는 다섯 마리 유기견들이 새 가족을 찾기 위해 겪는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린 책이다.

이 책은 자신이 왜 버림받았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다섯 마리 유기견들을 의인화해 버림받은 개들이 느끼는 절망과 슬픔을 굉장히 인간적이고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외면하고자 했던 어두운 사실에 직면하게 해 현실에서 달아날 수 없게 만든다.

동시에 새로운 가족을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을 버리지 않으면서 결코 예전 주인을 원망하지 않는 개들의 모습은 독자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든다.

책 속에서 유기견들이 사람에게 보여 주는 조건 없는 사랑은 개들이 우리 인간을 조건 없이 사랑하기에 우리도 그들을 사랑해야 한다는 상호 관계적인 논리가 아니다. 개들 역시 사람처럼 '숨 쉬는 생명'이기에 당연히 사랑받아야 하고 존중받아야 할 존재라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다.

충동적으로 애완동물을 키웠다가 책임지기 힘들어하는 사람들, 생명에 대한 책임감을 깊게 고민해 보지도 않고 일단 애완동물을 사 달라고 조르기만 하는 아이들에게 꼭 읽혀야 하는 도서다.

저자 클리프 맥니시는 영국 북부 항구 도시인 선덜랜드에서 태어나 삶의 대부분을 영국 동남부에서 보냈다. 초자연적 미스터리 스릴러 3부작 소설 '브리스', '에인절, 서배너 그레이', '더 헌팅 그라운드' 등으로 영국 솔포드 북 어워드와 캘더데일 북 어워드를 수상했다. 국내에 소개된 저자의 작품으로 '둠스펠 1, 2, 3'이 있다. 미래엔아이세움. 1만1000원.'어떤 개를 찾으세요?' 표지.<사진제공=미래엔아이세움>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