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제외한 전국에 건조주의보…"산불 주의하세요"

편집부 / 2016-03-13 10:09:41
기상청, 13일 오전 4시 건조주의보 발효<br />
전국 대체로 흐림…곳곳에 비 소식
△ 먹구름 걷어내는 가을 햇살

(서울=포커스뉴스) 기상청이 13일 오전 4시부터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주의보를 내렸다.

해당되는 지역은 △충청북도(옥천군, 괴산군 제외) △충청남도(홍성군, 태안군, 예산군, 아산시) △강원도(정선군평지, 홍천군평지, 원주시, 영월군) △울산광역시 △대구광역시 △경상북도(봉화군평지, 문경시, 청송군, 영주시, 안동시, 예천군, 상주시, 김천시, 칠곡군, 성주군, 경산시, 영천시, 구미시) △경상남도(거제시, 사천시, 산청군, 창녕군, 창원시) △전라북도(김제시) △전라남도(순천시, 여수시, 구례군, 곡성군)

건조주의보는 35% 이하의 실효(實效)습도가 이틀 이상 지속되면서 건조한 날씨가 예상될 때 기상청이 발효한다.

한편 13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영서중북부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전라남도와 제주도, 경남 남해안은 오후에 가끔 비(제주도산간 눈)가 올 예정이다.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에서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김인철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