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플레이 A6' 출시

편집부 / 2016-03-08 11:14:18
'CES 2016' 고성능 홈 오디오·비디오 부문 혁신상 수상

(서울=포커스뉴스)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Olufsen)이 감각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사운드 시스템을 갖춘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플레이 A6(BeoPlay A6)’을 8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덴마크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Jakob Wagner)가 디자인 한 이 스피커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전시회 ‘CES 2016’의 고성능 홈 오디오·비디오 부문에서 ‘디자인 및 기술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보는 방향에 따라 모양이 바뀌는 감각적인 외관이 특징이다. 정면에서 보면 둥근 모서리를 가진 직사각형으로 보이지만, 위에서 보면 마치 부메랑을 보는 듯한 곡선처리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또한 베오플레이 A6은 덴마크의 명품 텍스타일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의 패브릭을 스피커 커버로 채택했다. 패브릭 커버는 음이 원단을 통과할 때 손상을 최소화해 원음과 가까운 사운드를 내게 도와준다.

5개의 스피커 유닛을 통한 제 몸집을 능가하는 강력한 사운드 시스템도 강점이다. 베오플레이 A6은 전면에 4개의 스피커와 공간감을 극대화해 주는 후면 드라이버로 구성됐다. 이 덕분에 각각의 스피커마다 전용 디지털 앰프가 장착돼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다.


사이즈는 가로 53.6cm, 세로 29.8cm, 폭 14.4cm, 무게 4.3kg으로, 공간 활용성이 좋아 거실, 침실, 주방 등 집안 곳곳에 배치할 수 있다. 월 브라켓과 플로어 스탠드를 이용하면 사용자의 인테리어 환경에 맞게 설치도 가능하다. 또 스피커 뒷면에 오목하게 들어간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간편하다. 베오플레이 A6의 가격은 148만원이다.

뱅앤올룹슨 관계자는 “신제품은 앞서 출시한 베오플레이 A9의 강력한 사운드 성능과 베오릿 15의 이동의 용이함을 원했던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뱅앤올룹슨(Bang&Olufsen)이 감각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사운드 시스템을 갖춘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플레이 A6'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사진제공=뱅앤올룹슨>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