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집꾸밈 모든 정보 한곳에"…통합한샘몰 개설

편집부 / 2016-03-08 10:35:31
한샘몰·인테리어닷컴 등 분리 운영 4개 사이트 통합<br />
프리미엄가구 페이지도 개선…가상 체험 기능 도입
△ 통합한샘몰_mainpage.jpg

(서울=포커스뉴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유통·상품별로 분리 운영하던 4개 사이트(한샘몰, 한샘인테리어닷컴, 한샘키친&바스닷컴, 한샘ik닷컴)를 하나로 통합한 '통합한샘몰'을 개설했다.

한샘 관계자는 8일 "그 동안 고객이 유통·상품별로 분리된 사이트를 이동하며 정보를 얻었던 불편함을 줄여주고 집 꾸밈에 대한 정보와 연관 상품을 구매를 용이하게 하는 동시에 마케팅 효율성도 높여줄 '통합한샘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통합한샘몰'은 온라인 홈 인테리어 전문몰인 한샘몰과 상품별로 따로 운영되던 프리미엄가구(한샘인테리어닷컴), 부엌욕실(한샘키친&바스닷컴), 리모델링(한샘ik닷컴) 사이트들을 한 페이지에 탭(Tab)으로 묶어 클릭 한번이면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부엌과 침실, 거실 등의 공간제안과 상품정보, 스타일별 리모델링 공사 제안 등 한샘이 유통하는 모든 상품정보를 통합한샘몰 한 곳에서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개별상품에 대한 컨텐츠도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게 한층 강화했다.

한샘은 통합한샘몰 개설과 함께 프리미엄가구(기존 한샘인테리어닷컴) 페이지도 개선했다.

먼저 매장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토어뷰' 기능을 도입,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내부 전시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1차로 전국 4개 한샘플래그샵과 대구 달서 대리점 등 5개 매장의 스토어뷰를 운영하고,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메뉴의 카테고리는 침실과 거실, 자녀방, 서재 등 공간중심으로 구성하고, 그 공간을 구성하는 상품 중심으로 개편하면서 메뉴 체계를 단순화했다. 각 상품의 상세페이지도 편의성을 살려 디자인을 개선했다.

위치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도 추가했다. 현재 접속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한샘 매장 정보가 전달된다. 매장 별 페이지도 별도로 제공해 현재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와 전자전단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해당 매장의 우수 영업사원이 제공하는 다양한 집 꾸미기 팁(Tip)도 제공한다.

한샘 커뮤니케이션실 김영태 실장은 "통합한샘몰 오픈으로 한샘의 온라인-오프라인 유통채널의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고객이 하나의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집 꾸밈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경쟁력 확보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통합한샘몰' 메인 페이지.<사진제공=한샘>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