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일우재단, '제7회 일우사진상' 수상자 선정

편집부 / 2016-03-02 11:34:03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출판 부문 한성필 씨, 전시 부문 윤진영 씨<br />
'올해의 특별한 작가' 보도사진 부문에 김성룡 씨

(서울=포커스뉴스) 한진그룹 산하 일우재단이 제7회 일우사진상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로 출판 부문 한성필 씨, 전시 부문 윤진영 씨, '올해의 특별한 작가' 보도사진 부문에 김성룡 씨를 각각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일우사진상은 재능과 열정을 가진 유망한 사진가들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제정됐다. 매년 2~3명의 열정적인 작가를 선정, 국제적 경쟁력을 지닌 작가로 육성하기 위해 작품 제작과 전시 및 출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출판 부문에 선정된 한성필 작가는 '실제와 가상', '원본과 복제', '역사와 환경'과 같은 주제들을 사진 및 비디오, 설치 등 다양한 작업을 통해 표현해 냈다.

전시 부문에 선정된 윤진영 작가는 오브제 표면에 배양한 곰팡이들의 재질, 형태, 색 등을 통해 '탄생과 죽음'에 관한 탐색 작업이 신선하고 독특하다는 평을 받았다.

'올해의 특별한 작가' 보도사진 부문에는 김성룡 작가가 선정됐다. 사진기자로서 현장 몰입도가 뛰어나며, 포토저널리즘에 대한 고민을 '신문에 실리지 않은 사진'이란 역설적인 주제로 개념화시킨 역발상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 7회 일우사진상의 심사위원단은 국내외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됐다. 보스턴 소재 피바디 에섹스 박물관의 큐레이터 사라 케넬과 독일 핫제칸츠 출판사의 국제프로그램 디렉터 나딘 바쓰를 비롯해 국립현대미술관 류지현 학예사, 박평종 사진평론가, 일우재단 신수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이 참여했다.일우사진상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출판 부문'의 한성필 씨 <사진제공=한진그룹>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