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이브닝브리핑] '하늘의 제왕' F-22, 한반도 출동 外

편집부 / 2016-02-17 17:00:09
△ 교섭단체 대표연설하는 이종걸

(서울=포커스뉴스) 밥 한 끼가 주는 힘을 아시나요. 그 위로의 에너지는 팍팍한 사회생활의 피로회복제가 됩니다. 동료와 시끄러운 식당에서 20분 만에 흡입하는 식사 벗어나본 게 언젠지 떠올려보세요. 일 얘기 말고, 누구누구 뒷담화 말고 조금은 진지하게 대화하며 식사 한 끼 해보세요. 진지한 교감의 자리가 될 겁니다. 시인 고은도 이야기했죠. '두사람이 마주앉아 밥을 먹는다. 흔하디 흔한 것. 동시에 최고의 것. 가로되 사랑이어라.' 17일 이브닝브리핑입니다.

◆대북 무력시위 차원…“한반도 안정유지 결의 보여준 것”


미군의 전략무기인 'F-22 랩터' 전투기 4대가 한반도 상공을 비행했습니다. '하늘의 제왕'으로 불리며 최강의 전투기로 평가 받는 F-22의 이번 비행은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한 미군의 대북 무력시위의 강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진행됐습니다.
(☞ 하늘의 제왕 F-22 전투기 4대, 한반도 출동 - 기사 바로가기)

◆한국판 에어비앤비 키운다


정부가 국내에도 에어비앤비와 같은 숙박공유 서비스를 허용키로 했습니다. 쏘카 등 차량 공유업체들이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규제도 풉니다. 현행법상 숙박업 등록 없이 주택을 이용해 숙박서비스를 제공하면 불법이지만 정부는 이를 개선해 공유민박업을 신설하기로 한 것입니다.
(☞ 숙박 공유 합법화…차량공유 규제도 개선 - 기사 바로가기)

◆이종걸 "무능한 靑·외교·통일·국정원 크게 손 봐야"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대표 연설에서 "대한민국은 위기"라며 정부 외교·안보라인의 문책과 개편을 요구했습니다. 그는 개성공단 폐쇄, 사드 배치, 북핵실험 동향 실패, 위안부 협상, 국가정보원 등을 짚어가며 "2004년 미국의 개혁에 버금가는 정부 기구 개편"을 촉구했습니다.
(☞ 이종걸 "박 대통령, 개성공단·사드로 한반도 위기 빠트려" - 기사 바로가기)

◆두비즐에 '갤S7엣지'·'G5' 추정 사진 박스째 등장



삼성전자의 야심작인 '갤럭시S7 엣지'와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G5'의 사진이 유출되면서 제품 보안에 비상이 걸릴 전망입니다. 두바이의 최대 온라인 벼룩시장 두비즐에 사진이 떴는데요. 제품 패키지가 자세히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삼성 '갤럭시S7'·LG 'G5' 정식 공개 닷새전 패키지 통째 유출? - 기사 바로가기)

◆수도권 전세가 상승률 최고점…리터루족 증가 추세


치솟는 전셋값을 감당 못하는 자녀들과 넓은 집을 가진 부모세대들이 같이 살게 되면서 더 넓은 면적의 집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부모와 같이 사는 성인 자녀의 주택상속 공제율을 2배가량 늘리기로 해 중대형 아파트의 인기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수도권 전세난에 리터루족 증가' 중대형 아파트 바람 다시 불까 - 기사 바로가기)

◆통일부 "해명자료, 청와대가 시켜서 한 것 아냐"


통일부가 홍용표 장관의 15일 국회 발언을 취소하는 '보도 해명자료'가 청와대 작품이라는 언론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폭탄 발언에 이어 번복에 또 번복, 그리고 해명까지 지켜보는 국민들은 불안할 뿐입니다.
(☞ 통일부 "홍용표 장관 해명자료, 청와대 작품 아냐"…유감 표명 - 기사 바로가기)
(☞ [카드뉴스] 개성공단 임금, 北核개발에 사용 됐다, 안됐다? - 기사 바로가기)

◆경희대 학생회 관계자, SNS에 "대중들은 개 돼지"


경희대 체육학과 OT 비용이 과도하게 책정됐다는 재학생의 항의에 학생회 측에서 예산안을 공개했지만 논란은 더 확산되고 있습니다. 연례행사처럼 터지는 학생회비 논란, 징계와 사법처리는 가능한지 취재했습니다.
(☞ 경희대, 신입생 'OT 비용' 논란…징계‧사법처리 가능? - 기사 바로가기)

◆오달수 주연작 '대배우', 오는 3월 개봉

1억 관객을 동원한 최초의 배우 '천만 요정' 오달수가 첫 단독 주연을 맡은 영화 '대배우'가 다음달 개봉합니다. 박찬욱, 김지운 감독과 함께 작업했던 석민우 감독이 오달수를 택한 이유와 영화 속 배우를 연기한 오달수의 속 이야기를 먼저 만나 보세요.
(☞ '천만 요정'이 아닌, '대배우' 오달수를 만날 시간 - 기사 바로가기)(평택=포커스뉴스) 17일 경기도 평택시 오산공군기지에 F-22 랩터 스텔스 전투기가 도착하고 있다. 2016.02.17 조종원 기자 <사진출처=픽사베이>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340회 국회(임시회) 4차 본회의에 참석해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2016.02.17 박동욱 기자 갤럭시S7 엣지(왼쪽)와 G5 추정 사진들. <사진출처=두비즐닷컴 홈페이지>조종원 기자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개성공단 가동 전면중단 관련 현안보고를 위해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물을 마시고 있다. 2016.02.15 박동욱 기자 <사진출처=페이스북 페이지 '경희대학교 대나무숲' 갭처><사진제공=대명문화공장, 리틀빅픽처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