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공짜로 웹툰 즐기기가 없다고? 최근 인기 웹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러나 유료로 즐기면 가격 부담 또한 만만치 않다. 인터넷에서 가상 코인을 통해 웹툰을 공짜로 볼 수 있는 이번트가 열린다.
◆짬툰 '설맞이 더블 이벤트'
투믹스의 프리미엄 웹툰 플랫폼 짬툰이 병신년 새해를 맞이해 '설맞이 더블 이벤트'를 실시한다.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자는 코인 결제 시 10% 추가 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다. 성인 인증 시에는 랜덤 코인이 들어있는 복주머니가 지급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복주머니 이벤트는 성인만 참여할 수 있으며, 성인 인증 완료시 화면에 노출되는 3개의 복주머니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코인이 증정되는 방식이다.
이번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월 페이지뷰 1억 건을 돌파한 짬툰이 감사의 의미로 준비한 것으로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 동안 회원들이 경제적으로 웹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봄툰 '설날 추가 코인 이벤트'
여성 전문 웹툰 플랫폼 '봄툰'이 설을 맞이해 지난해 7월 오픈 이후 처음으로 추가 코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추가 코인 이벤트' 기간인 5일부터 11일까지 사용자는 60 코인 이상을 결제하면 최소 10 코인에서 최대 250까지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이에 기존에 코인을 결제하면 추가로 지급됐던 코인 혜택도 중복으로 적용돼 눈길을 끈다.
임대청 봄툰 공동대표는 “사실 플랫폼 입장에서 코인을 추가지급 한다는 것은 적자를 감안하는 일이다”며 “하지만 독자들이 작품을 더 많이 보고 애독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봄툰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짬툰이 병신년(丙申年) 설날을 맞이해 '더블 이벤트'를 5일부터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짬툰>봄툰이 '설날 추가 코인 이벤트'를 5일부터 실시한다. 사진은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 봄툰>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