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KCC는 친환경 불연 천장재 '석고텍스'가 국내 최초로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KCC가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한 '석고텍스'는 탈황석고를 주재료로 해 천장에 시공하는 건축자재로, 지난 12월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새집증후군의 주요 원인물질인 폼알데하이드 및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끼치는 각종 유기화합물로부터 안전한 친환경 천장재로, 현재 환경마크인 HB마크 최우수등급인 클로버 5개를 획득했고 환경표지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불에 타지 않는 불연제품으로 화재 시 유독가스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 인명피해도 크게 줄일 수 있다. 마감재료의 불연성능 인증 기준인 'KS F ISO 1182' 및 'KS F 2271'의 불연재 성능 합격기준을 만족하는 화재안정성까지 확보한 안전한 제품이다.
아토피 안심마크는 대한아토피협회를 통해 아토피 환경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고, 아토피 환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마크다.
KCC 관계자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관심 갖는 친환경, 화재안정성 등을 충족시키는 건자재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KCC의 '석고텍스'가 국내 최초로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다. <사진제공=KCC>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