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인도 시와지대학과 학술교류 협정

편집부 / 2016-02-03 11:27:19
1일 공동연구, 학생교류 등 위한 학술교류 협정 체결

(서울=포커스뉴스) 동국대학교는 지난 1일 인도 시와지대학(Shivaji University)과 공동연구, 학생교류 등을 위한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태식 동국대 총장과 Devandand Shinde(데바난 신데) 시와지대 총장 등 양 대학 관계자 10여명이 함께했다.

데바난 신데 시와지대 총장은 “시와지대학 출신으로 동국대에 재직 중인 연구교수가 4명이나 있고 이들의 평판과 연구업적도 훌륭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러한 인연을 바탕으로 대학 간 교류가 더 활발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재료과학과 물리학 분야의 강점을 바탕으로 인도에서 연구중심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시와지대학과 협약을 맺어 기쁘다”며 “동국대 학생들이 인도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한국과 인도 간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동국대는 인도공과대(IITB), 안나대학 등 10여 개 인도 대학들과 학생·연구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 현대자동차, 코트라(KOTRA) 등 인도 주재 한국 기업·정부기관 인턴십과 연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한태식 동국대 총장(왼쪽)과 데바난 신데 시와지대 총장(오른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