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영국 BBC와 인디펜던트 등 외신은 28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이 '좋아요' 버튼과 함께 5가지 반응을 표현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좋아요' 버튼과 함께 '사랑해요', '하하', '와우', '슬퍼요', '화나요' 등의 반응 버튼을 곧 추가할 예정이다. 해당 버튼들은 '좋아요'와 함께 게시물 하단에 표시된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스페인과 아일랜드 등 6개 국가에서 새로운 반응을 표현하는 버튼의 도입을 실험했다. 앞서 뺨을 분홍빛으로 물들인 채 미소를 짓고 있는 '야호' 버튼도 함께 실험했지만 이용자들이 어떤 표현인지 이해하지 못해 도입하지 않았다.
그동안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페이스북 게시물에 '좋아요' 버튼을 눌러 반응을 표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슬픈 소식 등에는 사용하기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됐다. 또 많은 사람들은 '좋아요'에 대응하는 부정적인 반응을 표현할 수 있도록 '싫어요' 버튼을 도입해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은 이용자들이 게시물에 어떠한 반응을 하는 경향을 있는지 등을 조사해 새로운 반응 버튼을 선정했다. 다만 '싫어요'는 부정적인 여파가 우려돼 도입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BBC는 마틴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사람들은 슬픈 내용이나 화나는 내용의 게시물에는 좋아요 버튼을 잘 누르지 않으려 할 것"이라며 "사람들이 행복한 일이나 좋은 일 뿐만 아니라 의미 있는 모든 일들을 서로 공유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페이스북이 '좋아요' 버튼 외에 여러 가지 반응을 표현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할 계획이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