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갈등, 가족간 상처 치유를 위한 강좌 열린다

편집부 / 2016-01-16 10:28:19
다움상담코칭센터, 26일부터 ‘부부 의사소통 코칭’ 강의

(서울=포커스뉴스) 부부간의 갈등, 자녀와의 대화단절 등으로 인해 가족 간 상처 받은 이들을 치유하기 위한 강좌가 마련됐다.

다움상담코칭센터는 오는 26일, 27일, 29일 3일간 ‘부부 의사소통 코칭’을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상담코칭 전문가인 이명진 다움상담코칭센터 원장이 직접 강단에 서는 이번 강의는 부부 및 가족의 상처를 치유하고 갈등 해결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의사소통 능력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3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제1강 부부의 역기능적 의사소통 방식 ▲제2강 의사소통과 관계 회복을 방해하는 요인 ▲제3강 버지니아 사티어의 의사소통 이론 ▲제4강 의사소통 기본 기술 : 듣기와 말하기 ▲제5강 NVC : 평화를 만드는 비폭력 대화 ▲제6강 행복한 결혼에 이르는 의사소통 원칙 ▲제7강 부부 대화법 ▲제8강 상호 돌봄의 행동 ▲제9강 갈등해결을 위한 대화 ▲제10강 분노 처리 기술 ▲제11강 ‘무의식의 의식화’를 통한 변화와 성숙 ▲제12강 종합적 나눔 등으로 구성됐다.

강의에서는 가족치료, 부부치료, 비폭력대화 분야의 권위자인 사티어, 가트만 등이 제시하는 의사소통 능력을 배울 수 있고 또 다양한 워크숍을 통해 바람직한 가족관계 형성과 의사소통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또 기존에 이 같은 의사소통 강의를 수강했음에도 부부관계나 가족관계가 개선되지 않는 원인에 대해서도 분석해준다.

수강료는 교재비 포함 1인당 36만원이며 부부가 함께 수강할 경우 1명은 50% 할인 받는다.

수강 신청은 이메일(dccc2015@hanmail.net)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다움상담코칭센터 홈페이지(www.다움상담코칭.com)를 참조하거나 전화(02-322-7081)로 문의하면 된다.

이명진 원장은 “이번 강의는 부부 및 개인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특히 부부가 함께 참여하면 의사소통 기술 습득은 물론 상처 치유와 갈등 해결을 좀 더 원활히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