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문일답] 박근혜 대통령 기자회견 (10) 위안부·개헌·반기문

편집부 / 2016-01-13 12:29:40
Q:위안부 만날 계획은? 개헌 생각은? 반기문 대망론?<br />
A:언제가 기회 있을 것,개헌 논의 상황 아냐, 반 지지율 잘 몰라

-위안부 형식과 절차 미흡했다는 비판이 있다. 위안부 할머니를 만날 계획은 있나? 친박계의 개헌론 주장은 대통령의 의견인가? 후반기 개헌 계획은? 반기문 대망론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은?

▲우리 피해자 할머니들의 상처가 아물면서 이렇게 뭔가 마음이 치유돼 가는 과정에서 할머니들을 뵐 기회가 있을 것이다.

개헌에 대해서는 (친박계의) 개인적인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의논한 적도 없고 개인적인 생각이라고 확인됐다. 지금 우리나라의 상황이 (개헌이) 블랙홀 같이 모든 것을 빨아들여도 상관없는 그런 여유있는 상황이 아니다. 개헌을 외치는 사람들이 이것을 생각할 수 없게끔 몰아가는 중이다. 경제나 안보문제나…. 하여튼 청년들은 고용절벽에 처해서 한 치 앞도 모르는 상황이다. 고용 절벽도 해결이 되고 하면서 개헌을 말해야 말이 되는 것이다. 입에 개헌을 달고 하는 것은 저는 입이 떨어지지 않는 것이라 생각한다.

반기문 총장은 국제사회에서도 여러 나라 지도자를 만나도 잘 성실하게 유엔 사무총장직 수행을 잘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왜 지지율 높게 나오냐 하느냐는 것은 저는 잘 모른다. 국민들에게 여론 조사해서 왜 찬성하느냐 물어보시라. 하하. 그게 제일 정확한 것 같다.박근혜 대통령이 13일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출처=청와대>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