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현 SK텔레콤 사장 “실적 턴어라운드 달성하겠다”

편집부 / 2016-01-04 09:37:12
“커넥티드카, 핀테크. 뉴미디어 등 과업의 변화도 꾀할 것”

(서울=포커스뉴스)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은 4일 임직원 대상의 신년사를 통해, 누구보다 빠른 변화로 ‘업(業)의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변화)’, ‘실적의 턴어라운드(Turnaround·전환)’를 달성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장 사장은 구성원들에게 “산업영역과 국경을 초월한 무한경쟁시대의 격랑(激浪)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탄탄한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강한 기업문화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고객과 시장에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고객∙시장∙기술보다 더 빠른 속도로 변화해 나아가야 한다는 의미의 ‘생존의 속도’를 강조했다.

또 장 사장은 과업의 변화를 위해서 △개인·B2B(Business to Business)·집·자동차로 고객 범위 확장 △미디어, IoT(사물인터넷), 생활가치 등 다양한 서비스들의 융합 전략 실행 △커넥티드카, 핀테크, 뉴미디어 등 신규 영역에서 경쟁력 있는 파트너들과의 선제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자고 역설했다.

이를 통해 통신 이외 차세대 플랫폼 영역에서도 다양한 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서비스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회사’로 빠르게 탈바꿈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장 리더십을 확고히 유지하면서 신규 사업의 성장과 수익성 제고 노력을 통해 실적 턴어라운드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장동현 SK텔레콤 사장.<사진제공=SK텔레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