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새해 화두는 불구일격(不拘一格)”

편집부 / 2015-12-31 16:31:01
"대대적인 교육혁신 지속 추진…어려움 있어도 포기 않을 것"
△ 발언하는 조희연 서울교육감

(서울=포커스뉴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016년 서울교육의 화두로 ‘불구일격(不拘一格)’을 제시했다.

불구일격이란 ‘한 가지 규격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뜻으로 청나라 때 시인 공자진의 ’기해잡시‘(己亥雜詩)에 나오는 구절이다.

조 교육감은 31일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2016년 병신년 새해에는 한 가지 규격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뜻인 불구일격이란 말을 화두로 삼으려 한다”며 “취임 후 줄곧 우리 사회가 추구해온 '넘버원(Number 1) 교육'을 '온리원(Only One) 교육'으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하고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밝혔다.

이어 “온리원 교육의 디딤돌을 놓기 위해 종합적인 고교체제 개선, 시민교육 강화, 마을결합형 학교, 대대적인 교육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여학생 체육활성화 프로그램, 교권 보호를 위한 각종 제도, 고교 희망교실 운영 등도 지속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또 “지금까지가 새로운 비상을 위한 날개의 힘을 키우는 과정이었다면 이제는 본격적인 힘찬 비상의 시기”라며 “많은 난관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2016년에도 저와 서울교육가족 여러분의 희망찬 동행은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박철중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