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안철수, 쟁점법안 입장 밝히라"

조영재 기자 / 2015-12-30 10:12:22
"국회 여전히 공전…심장 터질 정도로 답답"
△ 김무성, 안철수 신당 비전은?

 

[부자동네타임즈 조영재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신당을 추진 중인 안철수 의원(무소속)을 향해 국회에 계류 중인 쟁점법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고 30일 요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을미년이 이틀 밖에 남지 않았고 19대 국회 임시국회 종료일이 다음 주로 다가왔다. 민생 경제 법안을 하나라도 통과시켜야 하는데 국회가 여전히 공전 중"이라며 "그야말로 심장이 터질 정도로 답답할 지경"이라고 했다.

김 대표는 "탈당과 신당 합류, 특정 정치인의 거취 논란 등 정치적 샅바 싸움으로 도배되는 것에 많은 국민이 지겨워 하는 것을 야당은 직시해야 한다"며 "지금 우리 국회의 가장 시급한 일은 대한민국이 처한 경제 위기를 극복해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어 안 의원을 향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 그리고 세계적 경제 위기가 비화하는 상황에서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동개혁 5법, 테러방지법 및 북한인권법에 대해 신당을 만드는 안 의원은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지 밝혀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2015.12.30 박철중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