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복 70주년 기념 위해 제작한 '나라사랑 태극기 배지' (서울=연합뉴스)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정부가 장차관과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장이 참여하는 태극기 배지 달기 캠페인을 벌인다. 행정자치부는 이달 7일 국무회의에서 정종섭 장관이 '나라사랑 태극기 배지 패용안'을 구두 보고하고 각 부처 장차관에게 태극기 배지 착용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나라사랑 태극기 배지'. 2015.7.10 photo@yna.co.kr |
장·차관 '광복70주년' 태극기 배지 달기 캠페인
정종섭 행자부 장관, 국무회의 구두보고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정부가 장차관과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장이 참여하는 태극기 배지 달기 캠페인을 벌인다.
행정자치부는 이달 7일 국무회의에서 정종섭 장관이 '나라사랑 태극기 배지 패용안'을 구두 보고하고 각 부처 장차관에게 태극기 배지 착용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10일 밝혔다.
나라사랑 태극기 배지는 행자부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제작한 태극기 모양의 배지로, 태극기 왼쪽에 '나라' 오른쪽에 '사랑'이라는 글귀가 세로로 새겨 있다.
행자부의 한 관계자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무회의 때 행자부가 준비한 나라사랑 태극기 배지를 챙겨갔다"고 말했다.
행자부는 각 부처 장차관뿐만 아니라 전국 자치단체장과 부단체장, 지방의회의장과 부의장에게 나라사랑 태극기 배지를 선물하고 자율적으로 달게 할 방침이다.
배지 착용 기간은 70주년 광복절이 있는 다음달까지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