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동반성장지수 '최우수기업' 선정

편집부 / 2015-07-01 17:25:16
△ SK건설은 매년 CEO가 비즈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해 동반성장 간담회를 갖고 경영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은 올해 5월 조기행(왼쪽 세번째) SK건설 사장이 전북 군산에 소재한 협력업체 ㈜KHE를 방문해 공장을 둘러보며 KHE社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SK건설 제공.

SK건설, 동반성장지수 '최우수기업' 선정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SK건설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하는 2014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국내 건설업계를 통틀어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건설사는 자사가 최초라고 SK건설은 밝혔다.

SK건설은 동반성장지수 평가가 시작된 2011년 이후 2년 연속 건설사로는 최고 수준인 양호 등급을 받았고 2013년에도 건설업계에서는 최고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SK건설은 그동안 협력사와 장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또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2011년 협력사들과 행복날개협의회를 발족해 적극적인 소통 및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금융자금 및 기술개발 지원, 대금지급조건 개선, 교육훈련 실시 등 동반성장 방안을 마련해 실천해왔다.

이번 평가에서는 표준하도급계약서 조기 도입, 협력사 직원 해외 현장 파견, 공정거래이행 협약식 개최, 하도급 상벌제도 정비 등의 노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SK건설은 설명했다.

조기행 SK건설 사장은 "이번 최우수 등급 선정은 SK건설 구성원 모두가 지난 몇 년 동안 동반성장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비즈파트너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전략적 파트너십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해 실천해 나감으로써 동반성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