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기가 IoT 홈캠' 출시…실시간 감시·긴급출동

편집부 / 2015-07-01 10:03:22

KT '올레 기가 IoT 홈캠' 출시…실시간 감시·긴급출동



(서울=연합뉴스) 현윤경 기자 = KT[030200]가 가정과 개인 사업장에 실시간 모니터링과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레 기가 IoT 홈캠'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기가 IoT 홈피트니스'에 이은 KT의 두 번째 홈 사물인터넷(IoT) 제품으로 홈캠 단말로 촬용되는 영상을 스마트폰 앱을 매개로 실시간 볼 수 있다. 긴급 상황 발생 시 앱의 긴급출동 버튼을 누르면 보안전문업체인 kt텔레캅이 곧바로 출동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100만 화소의 HD화질로 영상을 전달하고, 시중 보안 카메라에 비해 야간 밝기가 1.6배 향상되는 등 단말 성능이 기존의 가정용 보안카메라보다 한층 개선된 것도 특징이다.

이밖에 원하는 시간대 설정 시 자동 녹화 기능, 움직임과 소리 감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가입 후 1년 간 무상 단말 애프터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용 요금은 단말 요금을 포함해 월 9천원(3년 약정기준·부가세 별도)이다. 오는 9월 30일까지 가입하면 2개월 동안 서비스 이용료 4천원을 깎아주고, 내달 6일까지 올레샵(shop.olleh.com)에서 가입한 고객에게는 이마트[139480] 상품권을 증정한다.

KT 기가홈사업담당 김근영 상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밀착형 IoT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