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은 정보문화의 달"…전국서 다채로운 행사

편집부 / 2015-05-31 12:00:09

"6월은 정보문화의 달"…전국서 다채로운 행사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6월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K-ICT와 함께하는 착한 상상'이란 주제로 전국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다음달 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최양희 미래부 장관과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 홍문종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이 열린다.

기념식에서는 김동출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부회장이 장애인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석류장을 받는다.

황봉기 한라대 산학협력단 부장은 도농지역에서 컴퓨터와 인터넷중독 예방교육을 활용해 건전한 정보문화 조성에 힘쓴 공로로 국민포장을 수상한다.

정보통신기술(ICT)과 시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결합해 지역과 국가 현안을 해결하는 'K-ICT 착한상상 프로젝트' 발대식도 열린다.

올해 프로젝트로는 ICT를 활용한 도시농촌 교류 크라우드 펀딩,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청정한 도서관 실내환경 만들기, 3D 프린팅을 활용한 전자의수 제작 등 총 11개 과제가 선정됐다.

지난해 청소년 정보윤리 창작음악제에서 고등부 대상을 받은 성남여고 '그라티아' 합창단의 공연과 착한상상 프로젝트 전시회도 만나볼 수 있다.

기념식에 이어 열리는 'ICT 상상력 UP & DOWN 토크콘서트'에서는 ICT를 주제로 한 강연과 대담, 청소년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이 콘서트는 전국 6개 권역에서 차례로 열린다.

이밖에 국민행복 ICT 경진대회, 창조비타톤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 정보통신보조기기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전국적으로 개최된다.

행사 일정과 장소 등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정보문화포털(www.digitalcultu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