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가볼 만한 곳: 충청권>

편집부 / 2015-05-29 11:00:09
계절 축제 막바지 '볼거리 풍성'…토요일 단비 내렸다 맑아져
△ 지난해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리 일원에서 개막된 '제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의 모습 2015.5.29 <<연합뉴스 DB>> vodcast@yna.co.kr

<주말에 가볼 만한 곳: 충청권>

계절 축제 막바지 '볼거리 풍성'…토요일 단비 내렸다 맑아져



(대전·청주=연합뉴스) 김형우 김소연 기자 = 5월의 마지막 주말(30∼31일) 충청권 일부 지역에는 30일 단비가 내리면서 연일 이어졌던 무더위가 한풀 꺾일 것으로 보인다.

31일은 다시 맑아지면서 야외활동하기 좋겠다.

◇ '무더위' 한풀 꺾일 듯

토요일(30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겠다. 일부 지역에서는 오전에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 최저기온 16∼19도, 최고기온은 23∼27도를 보이겠다.

일요일(31일)은 서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맑겠다. 최저기온 15∼18도, 최고기온 26∼30도를 기록하겠다.

서해상의 물결은 30일 0.5∼1.5m, 31일 1∼2m로 약간 높다.

◇ 계절 축제 '막바지'…초정약수축제 등 볼거리 '풍성'

이번 주말 왕의 눈병을 고친 광천수가 나는 청주시 초정리를 찾아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초정약수는 미국 샤스터 광천, 영국 나포리나스 광천과 함께 세계 3대 광천수로 꼽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약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청주시는 제9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를 29일부터 3일 간 청원구 내수읍 초정리 초정문화공원 일원에서 연다.

'왕의 약수, 풍류 초정'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왕의 약수대전, 초정장사 씨름대회, 마당극, 품바 공연, 세종대왕과 과학놀이 체험, 약수 족욕 체험, 마술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30일에는 1444년 117일 간 초정약수 인근에 행궁을 짓고 머물며 광천수로 눈병을 치료한 세종대왕의 어가 행차 재연행사도 열려 역사의 숨결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추가적인 내용은 청주시문화재단(www.cjculture.org)에서 살펴볼 수 있다.







충북 음성에서는 31일까지 음성군 설성공원 일대에서 풍자와 해학을 맛볼 수 있는 '제16회 음성 품바축제'가 열린다.

품바 가락 배우기, 품바 분장하기, 품바 의상 입기, 품바 비빔밥 먹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돼 옛 추억을 선사한다.

축제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8천여 명이 참가하는 '제9회 반기문 마라톤 대회'와 품바 왕 선발대회 등이 펼쳐진다.

관련 정보는 음성 품바축제(www.pumba21.com)를 찾아보면 된다.

단양에서는 소백산 철쭉의 아름다움을 살펴볼 수 있는 '소백산철쭉제'가 다양한 행사로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31일까지 단양 상상의 거리와 소백산 일원에서 '철쭉 사랑에 빠지다'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철쭉제는 전시,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50여 개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자세한 정보는 제33회 소백산 철쭉제(www.sobaeksan.org)를 참고하면 된다.







진천에서는 고려 때 축조된 것으로 알려진 국내 최고(最古) 돌다리인 농다리 일대에서 '제15회 생거진천 농다리축제'가 열린다.

천연비누 만들기, 전통염색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열리고 농산물 판매장, 먹거리 장터 등이 운영된다.

추가적인 정보는 생거진천 농다리축제(www.bridgefestival.c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국 근현대 미술의 대표 작품들이 대전에 모였다.

대전 서구 만년동 대전시립미술관에서는'한국 근현대 미술 특별전'이 열리고 있다.

한국 근현대사 역사와 문화를 '계승과 혁신', '이식과 증식', '분단과 이산', '추상과 개념', '민중과 대중'의 5가지 키워드에 따라 대표 작가 67명의 작품 140여 점이 전시되고 있다.

평일 하루 2차례, 주말 하루 3차례에 걸쳐 도슨트의 작품 해설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미술관 홈페이지(www.dmma.daejeon.go.kr)를 참고하면 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