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기사회원, KT 데이터 요금 '무료'

편집부 / 2015-05-13 10:04:39


카카오택시 기사회원, KT 데이터 요금 '무료'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다음카카오[035720]가 이동통신사와 손잡으며 모바일 콜택시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택시의 업계 1위 굳히기에 나섰다.

다음카카오는 KT[030200]와 법인마케팅 계약을 맺고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에게 기사용 앱 사용 데이터 무과금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다음카카오가 KT 법인마케팅 요금제에 가입하면서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이 사용하는 기사용 앱 데이터 사용료를 일괄 부과받고, KT와의 공동 홍보 및 마케팅을 다음카카오가 일임해 비용 지불 없이 상호 협력하는 방식이다.

KT 통신망에 이미 가입했거나 신규 가입하는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은 승객의 콜 요청을 받기 위해 대기 상태로 기사용 앱을 실행하는 시간과 콜 요청 확인, 콜 수락부터 운행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앱을 조작하는 모든 과정에서 데이터 사용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비스에 가입할 필요 없이 구글플레이에서 가장 최신 버전의 기사용 앱으로 업데이트하면 당일 데이터 사용분부터 자동 적용된다.

단, 승객의 현재 위치나 목적지를 보여주는 지도 화면을 확대 또는 축소하거나 국민내비 김기사 앱으로 길 안내를 받는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는 혜택에서 제외된다.

올해 3월 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택시는 40여일만에 기사 회원 수 7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국의 일반 콜택시 수보다 많은 것이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