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몰 "'美팝아트 선구자' 앤디 워홀 만나세요"

편집부 / 2015-05-05 08:00:04


롯데월드몰 "'美팝아트 선구자' 앤디 워홀 만나세요"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롯데월드몰은 이달 24일까지 롯데백화점·롯데면세점과 함께 미국 팝아트의 선구자인 '앤디 워홀'의 작품을 다양한 형태로 만날 수 있는 '앤디 워홀 플레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1928년 출생해 1987년 사망한 앤디 워홀은 대중미술과 순수미술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영화·광고·디자인 등 시각예술에서 혁명적인 변화를 주도했다는 평을 받았다. 생존당시 '팝의 교황' 또는 '팝의 디바'로 불리기도 했다.

먼저 행사 기간 롯데월드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에비뉴엘 아트홀'에서는 '앤디 워홀 라이브-프리뷰' 전시회가 진행된다.

다음 달 6일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릴 '앤디 워홀 라이브' 출품작 가운데 한국에 처음 공개되는 작품 20점을 포함해 그의 일대기를 대표하는 작품 4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리뷰 전시회에서는 앤디 워홀이 1985년에 만든 디지털 작품 1점이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롯데월드몰을 방문하는 고객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주말은 오후 8시30분)까지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는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앤디 워홀의 다양한 아트 상품을 판매하는 임시매장(팝업스토어)이 열린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은 8∼17일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앤디 워홀 라이브전(展)초대권을 증정하고, 롯데면세점은 일정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시회 초대권과 앤디 워홀 테이블 매트 등을 제공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