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공인인증서 대신 지문 간편결제 서비스

편집부 / 2015-04-20 09:53:47

삼성SDS, 공인인증서 대신 지문 간편결제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생체인식 인증 기술을 바탕으로 결제 대행사 KG모빌리언스, 니시스와 함께 지문인증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달 중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공인인증서비스 회사인 한국정보인증[053300]과 사용자 인증 서비스도 시작한다.

김호 삼성SDS SC사업부장은 "스마트폰 등 하드웨어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온라인 서비스업체, 보안관련 기업 등을 대상으로 생체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생체인식 인증은 지문, 홍채, 목소리 등을 이용해 사용자 본인을 확인하는 기술이다. 생체정보는 단말기 내 독립된 보안 공간에 따로 저장되기 때문에 유출이나 위조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보안성이 뛰어난 생체인식 인증을 결제 서비스에 도입하면 공인인증서를 활용하는 방식이나 SMS, ARS 등을 통해 임시 암호를 받는 방식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SDS는 올해 상반기 중 사내 인트라망에도 생체인식 인증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최근 190여개 회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생체인증 국제표준 단체 FIDO(Fast Identity Online) 협회로부터 생체인식 인증 기술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증 받았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