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고 단원고 전수영교사 기리는 장학금 기부식

편집부 / 2015-04-16 17:58:03
△ 고려대, 고 단원고 전수영교사 기리는 장학금 기부식 (서울=연합뉴스) 16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지난 해 세월호 참사 당시 제자들을 구하다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故전수영 교우를 기리는‘전수영 장학금’기부식이 열렸다. '전수영 장학금' 1천985만원은 올해로 입학 30주년을 맞은 고려대 85학번 동기회가 마련했다. 앞줄 왼쪽 세번째는 어머니 최숙란씨, 앞줄 왼쪽 네번째는 한용진 사범대학장, 그외 전수영 교우 친구들과 85학번 동기회원들. (고려대 제공)

고려대, 고 단원고 전수영교사 기리는 장학금 기부식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세월호 참사 당시 제자들을 구하다 희생된 단원고 교사 전수영씨를 기리는 장학금이 모교인 고려대학교에서 제정됐다.

고려대학교는 16일 오후 5시 고려대 운초우선교육관에서 이 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출신 전씨를 기리는 기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전수영 장학금' 1천985만원은 올해로 입학 30주년을 맞은 고려대 85학번 동기회가 마련했다.

기부식에 참석한 85학번 동기회 소속 박상옥씨는 "전수영 후배의 안타까운 사연을 기리는 뜻깊은 일을 해보자는 제안이 있었다"며 "사범대 학생들이 전수영 후배처럼 훌륭한 교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