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만 유커·하이타오 잡아라"…제일기획 차이나 콘퍼런스

편집부 / 2015-04-14 09:23:37
최대검색포털 바이두·중국판 유튜브 아이치이 등 방한

"3천만 유커·하이타오 잡아라"…제일기획 차이나 콘퍼런스

최대검색포털 바이두·중국판 유튜브 아이치이 등 방한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3천만 명에 달하는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와 하이타오(海淘·중국의 해외 직구족)의 마음을 사로잡는 비법은?

제일기획[030000](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이 16일 서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바이두(Baidu·百度)를 비롯한 중국 대표 온라인 미디어 기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2015 차이나 미디어 콘퍼런스'를 연다.

참여 기업은 최대 검색포털 바이두와 바이두 산하 동영상 매체 아이치이(iQiyi), 여행후기 매체 마펑워(Mafengwo), 여성 온라인 매체 요카(YOKA) 등이다.

콘퍼런스에서는 중국 온라인 소비자의 특징과 쇼핑·뷰티·여행 트렌드를 분석한다. 유커와 하이타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공유하자는 취지다.

제일기획의 중국 디지털 자회사 펑타이(PENGTAI)가 4개 섹션으로 진행한다.

바이두에서는 천쩐펑 채널영업 부사장이 나와 춘제(春節·설) 등 중국의 시즌 이슈별 온라인 검색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한다.

'중국판 유튜브'로 불리는 아이치이는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마펑워 공동창업자 뤼깡은 여행후기로 분석한 유커 트렌드를 발표한다.

중국에는 3억 명이 넘는 온라인 쇼핑몰 유저와 4천500만 명 이상의 모바일 커머스 사용자가 있고, 올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500조 원에 이를 전망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14일 "국내 많은 기업이 유커와 하이타오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지만 노하우가 부족한데 중국 대표 온라인 기업의 경험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