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GS홈쇼핑·GS리테일과 손잡고 비콘기반 마케팅

편집부 / 2015-04-13 09:51:38


KT, GS홈쇼핑·GS리테일과 손잡고 비콘기반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현윤경 기자 =서울 강남역 근처에서 점심식사를 마치고 나온 직장인 A씨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GS[078930] SHOP 앱에서 아이스크림 할인 쿠폰이 발급됐다는 메시지를 보고 가까운 GS25 편의점에 들러 후식용 아이스크림을 구입했다.

KT[030200]가 GS홈쇼핑[028150], GS리테일[007070]과 손잡고 위의 사례처럼 고객의 위치와 시간, 성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 쿠폰을 발급하는 위치 기반 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O2O) 마케팅을 오는 15일부터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비스는 KT가 강남역 주변에 구축한 개방형 기가 비콘 환경에서 2천만명이 내려받은 GS홈쇼핑의 대표적 모바일앱 GS SHOP을 통해 GS25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보내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비콘은 저전력 블루투스 기반의 무선 통신 장치로 약 50m 내의 스마트폰 기기 등과 통신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한다.

휴대전화에 최신 버전의 GS SHOP 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 기능을 켜놓으면 기가 비콘 구역에 진입하는 즉시 GS25에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은 오는 14일부터 점심에는 후식 아이스크림, 저녁에는 숙취해소 음료 등 시간대별로 많이 찾는 제품 위주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휴사의 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비콘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KT는 향후 비콘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산업별 선도적 사업자와 협력을 꾸준히 확대하고, 전국 주요 상권으로 기가 비콘 존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15∼17일 GS SHOP 앱으로 수신한 할인쿠폰을 강남역 주변 올레 매장에 방문해 직원에게 제시하면 가까운 GS25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프티쇼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