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가볼 만한 곳:영남권>

편집부 / 2015-04-10 11:00:06
부산 낙동강변 유채꽃 물결·경북 고령 대가야 체험축제


<주말에 가볼 만한 곳:영남권>

부산 낙동강변 유채꽃 물결·경북 고령 대가야 체험축제



(영남권=연합뉴스) 4월 둘째 주 주말인 11∼12일 영남지역은 구름 많이 끼겠다. 부산 강서구 낙동강변에는 샛노란 유채꽃이 발길을 유혹한다. 경북 고령에서는 옛 가야인의 생활을 체험하는 축제가 열린다.

◇ "구름 많아요"

이번 주말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11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9도, 울산 7도, 창원·통영 8도, 진주 9도, 거창 7도, 대구 7도, 포항 6도, 안동 3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부산·울산·통영 16도, 창원·거창 17도, 진주 18도, 대구 22도, 포항 16도, 안동 21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12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진주 10도, 울산 8도, 창원·통영 9도, 거창 8도, 대구·포항 8도, 안동 5도다.

낮 최고기온은 부산·울산 16도, 창원 17도, 진주 18도, 통영 15도, 거창 17도, 대구 19도, 포항 17도, 안동 18도의 분포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와 동해남부 모든 해상에서 0.5∼2m로 일겠다.

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 운항해야 한다.

◇ 낙동강에 전국 최대 '유채꽃 물결'

낙동강을 따라 샛노란 유채꽃의 물결이 출렁인다.

'제4회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가 11∼19일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모두 76만㎡에 유채꽃 단지가 조성됐다.

전국 최대 규모다.



11일 오후 2시 열릴 개막식은 기념 퍼포먼스, 꽃길 탐방 등으로 꾸며진다.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보이는 11일과 12일, 18일과 19일 주말에는 감미로운 음악을 들려줄 무대도 준비된다.

특히 유채꽃 단지 곳곳에 바람개비길, 장승·솟대 길 등 다양한 탐방로와 전망대를 조성해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양한 상징 조형물과 환경 미술작품으로 구성된 야외전시전이 탐방로에서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문의는 부산시(☎051-501-6051)로 하면 된다.

◇ "가야인들의 삶이 궁금하다면"

기원후 42년 이진아사왕이 세운 대가야를 직접 체험해보자.

562년 신라가 침입하기 전까지 520년 간 제철과 농업을 기반으로 발전한 대가야를 소개하는 '대가야 체험 축제'가 12일까지 경북 고령에서 열린다.

유물체험으로 금동관제작·유물발굴·산성 쌓기·장신구제작·퍼즐 맞추기가 준비됐다.



볏짚을 이용해 대가야인들이 살던 움집을 제작해보고 대형 화덕에 돼지고기를 직접 구워 먹을 수도 있다.

3번 이내 저울추에 한 근의 무게를 맞추는 저울추무게 달기 행사도 진행되고 당시 갑옷을 무료로 입어 볼 수도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용사체험 프로그램'으로 활, 칼, 투구, 갑옷을 단돈 1천∼4천원으로 만든 뒤 직접 활용해볼 수 있다.

박물관 앞에서는 고상가옥 생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지역 특산물을 살 수도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ttp://fest.daegaya.net)를 참조하면 된다.

◇ "울산 건강박람회 오세요"

울산 동천체육관에서는 11∼12일 '제5회 울산건강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건강한 가족! 건강한 울산!'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개막식, 전시·체험행사, 부대행사, 특별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다.

울산대학교 병원 등 지역 의료기관과 구·군 보건소 등 54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진료과목별로 특화된 의료기술을 소개한다.

출산·실버·병원·공익 등 80개 테마 부스도 운영된다.

행사 첫날 스포츠 트레이너 숀리씨가 출연해 건강 다이어트 트레이닝을 진행한다.

또 '짝꿍 오래 들기' 이벤트가 개최돼 우승 커플에게는 해외여행권, 우수팀에게는 건강검진권과 성형 시술권 등이 증정된다.

둘째 날에는 인기 개그맨 송준근씨가 웃음으로 건강을 지키는 비법을 강의한다.

초등학교 10개 줄넘기팀의 '음악 줄넘기' 경연도 열린다.

체험부스를 5곳 이상 관람한 시민은 즉석 게임을 통해 요가매트, 셀카봉, 치약, 칫솔 등을 선물 받을 수 있다.

(김용태, 김선형, 김선경, 차근호)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