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커머스 중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마련

편집부 / 2015-03-25 11:06:58

SK플래닛, 커머스 중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마련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SK플래닛이 커머스(상업)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디캠프, 로아컨설팅과 손잡고 커머스 중심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SK플래닛은 커머스 분야에 특화된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교육, 멘토링, 국내외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을 아우르는 커머스 전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커머스 팩토리'를 마련하고 다음달 15일까지 1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연 2회, 상하반기에 각각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SK플래닛과 사업 연계를 희망하는 모든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접수 및 서류심사를 거쳐 내달 28일 6개 팀을 선정한다.

선발된 기업에는 SK 플래닛과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평균 4천만원의 시드머니 및 사무공간(6개월)과 테스트 단말기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선발 기업은 커머스에 집중된 맞춤형 교육을 받는 동시에 SK플래닛의 커머스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고 SK플래닛 임원 및 실무전문가,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단으로부터 멘토링도 받는다.

서성원 SK플래닛 사업총괄은 "커머스 팩토리는 대기업의 역량을 전이시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동반성장형 프로그램"이라며 "SK플래닛의 역량을 총동원해 다양한 커머스 스타트업들을 발굴 및 육성하고 이들에게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기회를 제공해 성공 신화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