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대한적십자사, 교육기부 활성화 협약

편집부 / 2015-03-19 11:30:01
△ 교육기부 업무협약 체결식 (서울=연합뉴스)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왼쪽부터)와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승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이 19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열린 창의인재 및 인도주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나눔교육 교육기부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육부 제공)

교육부-대한적십자사, 교육기부 활성화 협약



(세종=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교육부와 대한적십자사, 한국과학창의재단은 19일 서울시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교육기부 활성화 및 청소년 나눔교육 협력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기부는 기업, 대학, 공공기관, 개인 등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유·초·중등 교육활동에 활용하도록 비영리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적십자사는 그동안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 함양과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의 보건·안전교육을 펼쳐온 '희망풍차 나눔교육'을 확대하게 된다.

또 중학교에서 한 학기 동안 지필고사에 대한 부담없이 동아리, 체험활동에 집중하는 자유학기제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자유학기제 운영학교와 연계해 의료, 사회복지 분야의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재난 안전교육에 관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신설할 계획이다.

교육부는 그동안 금융감독원, 네이버, 현대자동차, 신한은행 등 90여 개 기관과 교육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