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국제기구 진출하고 싶은 청년들 오세요"

편집부 / 2015-03-17 11:23:07

코이카 "국제기구 진출하고 싶은 청년들 오세요"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은 오는 21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 산학협동관에서 국제기구에 진출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제1회 코이카 다자협력전문가(KMCO)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제기구 진출의 새로운 디딤돌'이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KMCO는 유엔개발개획(UNDP), 유엔아동기금(UNCEF),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세계보건기구(WHO),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 등 코이카와 협력하는 국제기구에 청년들을 파견해 그곳에서 활동하는 직원과 동등한 업무를 수행하게 하는 것이다.

코이카 관계자는 "기존에 정부 선발 국제기구 파견 사업이 연령, 영어시험 등의 제한으로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이를 완화하고, 국제적인 경험이 풍부한 청년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코이카는 국제기구와 KMCO 파견에 관한 약정을 체결하고, 해외사무소를 활용해 우리 청년들이 개도국의 개발협력 현장에서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아 활동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KMCO 설명회는 선발 절차와 지원방법 안내, UNDP 서울정책센터장·UNICEF 동경사무소 조정관·WFP 한국사무소장 초청 설명회, KMCO 파견자들의 생생한 경험담 소개 등으로 진행한다.

코이카는 2013년부터 3차례에 걸쳐 22명의 KMCO를 파견했다. UNICEF, WFP, UNDP 등의 국제기구 사무소에서 보건, 교육, 문화, 거버넌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