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윤근 "누가 유능한 경제정당인지 여당과 경쟁"

편집부 / 2015-02-24 10:06:21
△ 모두발언하는 우윤근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우윤근 "누가 유능한 경제정당인지 여당과 경쟁"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송진원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4일 "누가 유능한 경제정당인가, 누가 민생을 살릴 유능한 정당인가를 놓고 여당과 경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우리가 경제정당을 만들겠다고 하는데 대해 모든 국민이 박수를 보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재인 대표가 전날 "복지는 물론 경제에도 유능한 정당이 되는 게 우리 당이 가야 할 길"이라고 언급한데 이어 당 지도부가 설 연휴 기간 확인한 민심을 토대로 연일 '유능한 경제정당론'을 강조하고 나선 것이다.

우 원내대표는 "설 민심 청취 결과, 총리 인준 과정에서 보여준 당의 단합·단결된 모습이 민심을 좀 움직였던 것 같다"면서도 "언제 변할지 모르는 게 민심인 만큼, 잘 나갈 때 조심해야 한다"고 긴장감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당 지지율이 높아지고 있는데 언제 어떻게 될지 장담할 수 없으니 항상 최선을 다해주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우 원내대표는 25일부터 3일간 실시되는 대정부질문과 관련해선 "박근혜정권의 2년 실정에 대해 국민 눈높이에서 날카롭게 질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