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어도비와 전략제휴…IoT 마케팅 강화

편집부 / 2015-02-23 09:23:43

제일기획, 어도비와 전략제휴…IoT 마케팅 강화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제일기획[030000](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은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최승억)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서비스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사물인터넷(IoT) 시대에 대비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겠다는 포석이다.

이번 제휴로 제일기획의 마케팅 경험·전략·컨설팅 역량에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역량을 결합했다. 웹·모바일·e커머스·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혁신적인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어도비 클라우드는 포천 선정 50대 기업 중 3분의 2가 이용한다. 수천개의 세계적 브랜드들이 어도비 클라우드를 통해 한해 30조 건 이상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있다.

기업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도로 개인화한 콘텐츠로 잠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구체적으로 어도비의 6개 솔루션은 분석, 웹·앱 관리, 테스팅, 타깃팅, 광고, 소셜캠페인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기술 집합을 개별 마케터에게 제공한다.

제일기획 디지털 부문장 피터 김 전무는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을 리드하기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역량과 창의적 아이디어의 결합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