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출시

편집부 / 2015-02-13 10:03:08

아프리카TV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아프리카TV[067160]는 자사의 라이브 소셜미디어 아프리카TV에 '크라우드펀딩(funding.afreeca.com)' 서비스를 새롭게 마련하고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SNS나 인터넷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와 운영 계획 등을 소개하면 이를 지지하는 대중으로부터 사업 자금을 모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프리카TV가 선보인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는 이같은 기존 방식에 방송 콘텐츠라는 요소를 더해 후원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후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형태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면 누구나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운영자 심사를 거쳐 창업BJ로 선발될 경우 아프리카TV 회원들을 대상으로 창업 방송을 진행하고 기부형 또는 리워드형으로 자금 확보를 위한 펀딩을 가동할 수 있다.

시청자들은 마음에 드는 프로젝트에 대해 '희망풍선'을 선물하면 후원자가 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유형 및 해당 창업 BJ가 제공하는 리워드 계획에 따라 후원에 대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1차 '크라우드펀딩'에서는 'Rolli(자동 결함 검출기)', '자소설닷컴(취업 준비 서비스)', 'CHEKK(타이핑없이 터치만으로 소통이 가능한 모바일 메신저)' 등 서울대 기술지주회사와 함께 진행한 창업 서바이벌 대회 '비더로켓'에서 우승한 3팀의 프로젝트가 가동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