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U+, 스마트월렛 쿠폰샵 오픈…O20 서비스 확대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전자지갑 서비스 '스마트월렛'에 쿠폰샵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월렛 쿠폰샵에서는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등 다양한 가맹점의 상품을 모바일 쿠폰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쿠폰을 오프라인 매장에 가져가면 바코드 인식으로 해당 상품을 받게 된다.
구입한 쿠폰은 자동으로 스마트월렛 내 마이월렛에 따로 보관돼 매장 방문시 해당 쿠폰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월렛은 LG유플러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와 연동되기 때문에 쿠폰 구입시 간단한 자체 로그인 인증만으로 간편히 결제할 수 있다. 페이나우 가입 후 첫 결제 시에는 2천원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쿠폰샵 오픈을 시작으로 O20(Online to Offline) 쿠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검색어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관심지역 쿠폰을 추천하거나 평소 자주 이용하는 상품의 쿠폰을 추천해 제공하는 등 개인 맞춤형 O2O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LG유플러스 손종우 e-Biz 사업담당은 "스마트월렛 쿠폰샵 오픈으로 이용자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며 "단순 쿠폰 제공을 넘어 개인 맞춤형 O2O 쿠폰 서비스로 확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월렛 쿠폰샵 오픈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9일까지 4주간 진행하는 '천원의 행복' 이벤트는 매주 발렌타인데이, 설날 등 다른 테마로 진행된다. 해당 기간에는 문화상품권 5천원권, 투썸플레이스 카페라떼, 콜드스톤 오리지날 아이스크림 등의 상품을 천 원에 살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