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온라인 해외마케팅 전략 세미나' (서울=연합뉴스) 1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열린 '트레이드코리아 온라인 해외 마케팅 전략 세미나'에서 윤성의 구글코리아 차장이 구글을 활용한 수출판로 확대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무협 제공) |
"온라인 수출, 인기 키워드 분석에서 시작해야"
무협, 구글코리아와 '온라인 해외마케팅 전략 세미나'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성공적인 온라인 해외 마케팅의 핵심은 인기 키워드(검색어) 분석입니다."
윤성의 구글코리아 차장은 10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열린 '트레이드코리아 온라인 해외 마케팅 전략 세미나'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윤 차장은 "지역·시간별 키워드에 대한 관심도, 웹사이트 유입 경로 등에 대한 분석이 먼저 이뤄져야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하고 온라인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구글 트렌드와 구글 애널리틱스 등 무료 분석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구글 트렌드는 키워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를 시간, 지역별로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의 클릭 수와 특정 키워드를 통한 유입 경로를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동복 무역협회 e-거래알선센터장도 "해외직판 사이트에 상품을 많이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트렌드를 반영한 키워드 노출로 검색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이 선행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세미나에는 국내 중소 무역업체 해외마케팅 담당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